Web3.0이란 무엇인가?

Web3.0이란 무엇인가?

관리자 0 1340

3a8a928f62fd689890ff25b0ba9e6b2d_1607569848_0959.jpg


Web3.0이란 말은 많은 분들에게 아직 익숙하지 않은 말일지도 모릅니다.


"Decentralization"은 새로운 분권 사회 창출 시도

블록 체인점에 관여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블록 체인이 지향하는 세계관을 1말로 나타내면 묻자 거의 100%의 사람들이 Decentralization라고 말하겠습니다.그러나 이 Decentralization이라는 말 그 자체는 매우 볼품이 좋지만 이렇게 정의를 정하지 못한 말은 좀처럼 없습니다.

이"Decentralization"을 둘러싸고는 할 이야기가 몇가지 있습니다.우선 Decentralization은 일본어로 뭐라고 번역해야 되는가?입니다.

많은 기사나 서적에서는, 중앙 집권화와 번역되는 경우를 많이 보는데 De라는 접두어는 "만은 아니다"라는 접두어가 아니라",에서 벗어나"이라는 뜻이므로분권라는 이미지가 더 적절할지도 모릅니다.

Apple의 슬로건인 "Think Different"처럼 누군가를 은근히 부정하는 말은 일종의 폭발적인 힘을 가집니다. 비상 중앙 집권다는 말도 그렇습니다. 하지만 블록 체인의 무브먼트는 이제 멈출 수 없는 세계적인 너울이 되고 있습니다.우리가 더 마주 보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은 기술적인 부분보다 오히려 기존의 기득권과 갈등입니다.

Decentralization라는 운동을 말할 때에 중앙 집권과 비상 중앙 집권의 이항 대립이 아니라새로운 분권 사회를 만드는 일종의 시도이라고 파악하는 게 좋을지도 모릅니다.

Web3.0은

우리는 지금 큰 테크놀로지의 진화 과정 속에 있다고 해서 좋겠습니다. 인터넷, Web, Web2.0, 모바일, 블록 체인 AI, Web3.0. 블록 체인은 독립된 테크놀로지가 아니라 Web의 진화에 해당하는 필수 콤포넹토입니다.그리고 블록 체인으로 사용자 중심의 새로운 Web인 Web3.0이 실현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Web3.0은 일반적으로 Decentralized Web이라고 불립니다. 이 움직임은 특히 새 것이 아니라 Web의 개발 당시부터 그 사상은 포괄되었던 것 같습니다.Web의 아버지인 Tim Berners-Lee도 MIT Technology Review에서 다음처럼 말했고, 본래의 목표로 하는 모습을 실현하기 위해서 Solid라는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0 Comments
0 Comments